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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이야기

2020 아반떼CN7 풀체인지 가격 / 디자인을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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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 달 아반떼 CN7이 공개되었습니다


3세대 플랫폼이 2019년 3월 소나타 DN8에 처음 적용되기 시작해 CN7에도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 또한 날렵하고 도전적으로 디자인 되었는데


2018년 7월에 페이스리프트된 아반떼는 삼각떼라는 혹평을 받은 반면


이번 올 뉴 아반떼는 쏘나타, 그랜져에 하극상이 아니냐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 정도로 정말 잘 나온 디자인 같습니다



소나타 DN8 아반떼 CN7 코드명의 의미로


이전까지 1~6세대까지 J1, J2, XD, HD, MD, AD


이후에는 새로운 규칙을 적용해 'C' 준준형승용, 'N' 세단, '7' 7세대라는 뜻이라합니다




새로운 3세대 플랫폼의 특징은 저상화와 안정성입니다


무게중심이 낮아지고 내부공간이 넓어졌습니다


전장, 휠베이스는 20mm 길어지고 레그룸은 58mm 넓어졌습니다


낮아지고 길어지면서 쿠페스타일을 띄고 있어 스포츠카의 느낌도 납니다


다중골격 체제와 신엔진 반영을 위한 구조로 경량화, 충돌 안전규제 대응, 주행성능 향상에 기여했습니다


원가절감을 많이 고민해야하는 준중형 모델이나 소나타나 상위급 차에 비해 소재면에서는 비교가 안 되지만


이전의 아반떼와는 확연히 다르게 세련되고 하이테크가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라메트릭 쥬얼 디자인


콘셉트카 르 필 루즈를 시작으로 쏘나타 센슈어스, 더 뉴 그랜저에 이어 적용되어 오고 있습니다


사람이 손으로 직접 그려 내는 결과물이 아닌, 프로그래밍을 통해 나오는 디자인을 파라메트릭 디자인 이라하고


보석을 세공한듯한 형태를 띄고 있어 파라메트릭 쥬얼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적용된 듯 합니다


외부


아반떼에 삼각형의 기하학적인 패턴이 쏘나타나 다른 차에 비해 더 두드러지 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면에 패턴 그릴, 측면에 Z자가 보이는 스포티한 측면 후방엔 H형 리어테일램프, 페이크 듀얼 머플러


플라스틱 외장재로 오목한 뒷부분이 입체감을 부각하고 있습니다






실내


항공기 콕핏을 연상캐하는 운전석 중심의 드아이버 오리엔티드 스트럭처


하이콘솔&그립 핸들바


동승자가 느끼기에 밀폐된 느낌을 줄 수도 있고 오히려 다리를 기대 안정감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도어 핸들이 하단으로 많이 내려가면서 크래시 패드라 불리는 계기판 부근

실내 앞 선반 공간이 좌우 20mm씩 늘어났습니다


운전석으로 10도 기울여진 센터디스플레이를 포함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골프 8세대와 운전석 실내 디자인이 비슷한 느낌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계기판 왼쪽의 빈 공간에 대한 의문이 많았는데 이상엽 디자이너분께서 이 공간은 운전자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비워둔 공간이며 추후에 나올 N라인에는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라 하네요


약간 뒤로 이동한 A 필러로 인해 시야각이 87.7도로 아반떼 AD대비 +11.1도 대폭 늘어났습니다


앞좌석 시야는 개방감이 좋지만 선루프 면적도 작고 쿠페스타일로 2열의 개방감은 그리 좋지 않아보입니다


수출을 겨냥한 모델이라 하는데 국민차답게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격


사전계약 기준 금액이라 실제 출시될 때는 변동이 있을 수 있고

탁송비나 기타 비용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마트 MT 1531만, 최대옵션 150만, 취득세 95~106

실구매가 1650~1900

 

스마트 AT 1674만, 최대옵션 345만, 취득세 108~129

실구매가 1810~2180

 

모던 AT 1899만, 최대옵셥 632만, 취득세 122~160

실구매가 2050~2720

 

인스퍼레이션AT 2392만, 최대 옵션 75만, 취득세 153~160

실구매가 2575~2660

 

소나타 가솔린 터보 깡통 2427

2.0 가솔린 깡통 2288

 

아반떼 사려다-소나타 소나타 사려다 그랜져 산다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 것 같습니다

오묘한 옵션 구성 심리전은 현대차가 최고인 것 같군요..


기본 안전 기능은 상향 평준화 되어 이동수단으로써 스마트 깡통으로 선택하시거나


좀만 편의 기능을 추가해도 인스퍼레이션 값과 크게 달라지지 않고


인스퍼레이션에서만 적용되는 것들이 있어 모던에서 옵션 선택하고 싶은게 좀 많아진다 싶으면


바로 인스퍼레이션으로 선택하는게 합리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인스퍼레이션에 기본으로 포함되는 옵션


LED 헤드램프, 리어램프, 디지털 계기판, 자동디밍+하이패스 내장 룸미러, 엠비언트 라이트

후측방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어뎁티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오토홀드 주차브레이크, 원격시동+ 스마트폰 디지털키, 스마트폰 무선 충전전방감지, 후방카메라, 조향연동 안내선

가죽 시트

통풍(동승석), 전동조절 + 메모리 + 요추받침(운전석)

2 열선, 접이식 시트, 6:4분할 접이

뒷자석 송풍구

10.25 스크린 내비게이션, DMB수신, 텔레매틱스

터치스크린, 음성인식,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발렛모드

스피커8 BOSE 프리미엄


요근래 나온 차들이 대부분 잘 나온 만큼

앞으로 나올 하이브리드와 다음 세대의 차들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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